LOADING.

‘스타 시티즌’ 이벤트 – 행성, 스타 마린 모듈, 그래픽 업데이트 등

원문 기사 : http://wccftech.com/star-citizen-event-planetary-star-marine-graphical-updates/
Star Citizen Event – Planetary, Star Marine and Graphical Updates – WCCFTech
2016-08-21, by Adrian Ip

‘스타 시티즌’에 대한 대단찮은 게임스컴(Gamescom) 토크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소규모인 이 우주 시뮬레이션 게임은 꾸준히 개발 진척도를 높이고 있다. 여러분의 특파원, Adrian은 맨 앞줄에서 모든 시연을 경험하기 위해 Gamescom 데모 현장에 있었다. 좀 늦은 시작에도 불구하고, 그 행사가 있었던 동안 우리는 아주 많은 볼거리를 확인할 수 있었다.

1
(대기권 진입이다!)

지난 포스팅과 Gamescom 행사기간 동안, 우리는 ‘스타 시티즌’ 생방송 프리젠테이션의 다양한 면모들을 조금 더 깊이 파헤쳐 왔지만, 이건 정말 큰 건수다. 첫번째로, (폭넓게 즐길 수 있는) 세부사항들이 다가오는 2.5버전에 포함된다. 이 2.5버전 클라이언트는 테스트용 유니버스 서버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후원자들의 경우 다음 주 내로 플레이할 수 있을 전망이다.

2
3

Grim Hex(그림 헥스)의 등장 – 2.5 버전 클라이언트에서 추가

2.5 버전 출시와 함께 이뤄질 다음 주요 목표는 바로 법규를 조금 덜 준수하는 경향이 있는 Grim Hex라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리스폰 장소이다. 이 곳은 2.5 버전 및 그 이후의 퍼시스턴트 유니버스(주 : ‘스타 시티즌’의 완성판이 될 빌드를 뜻함)에서 ‘수배자’ 평판을 받고 있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리스폰 장소인데, 세부적인 묘사가 뛰어나며, 이 새로운 장소는 또한 CIG(Cloud Imperium Games, ‘스타 시티즌’ 제작사)가 2.5 빌드에서 추가한 새로운 그래픽 기능들의 헤택을 받는다.

4
(Chris(주 : 크리스 로버츠. ‘스타 시티즌’ 제작사 CIG의 CEO)가 2.5 버전의 세부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있다.)

2.5 버전의 새로운 함선들

Grim Hex에 더해서, 엄청나게 많은 숫자의 버그가 고쳐지고 최적화가 수행되었으며, 또한 2.5버전에는 새로운 비행 가능한 형태의 두 함선이 등장한다. 이 함선은 입문자용의 화물선인 MISC Reliant와 ARGO라고 불리는 다목적 선박인데, Argo의 경우 대형 함선에서 사람들을 위한 셔틀 운행용으로 쓰이거나 우주에 정박한 함선과 행성간의 화물 운송에 쓰인다. Argo 자체는 항성계 내에서, 혹은 항성계간의 장거리 이동을 위한 퀀텀 드라이브나 퀀텀 점프를 할수는 없으며, 때문에 대형 함선을 가진 사람들 중 항성계 내에서 단거리로 사람들이나 화물을 날라 돈을 벌 계획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부가적인 선박으로서 유용하다.

5
(크리스 로버츠가 MISC Reliant를 보고 있다.)

‘스타 마린’이 다가온다 (2.6버전에 포함 예정)

그렇다. 한 때는 힌트로서만 알 수 있었기도 했고, 슬쩍 내비치기도 했으며, 루머로만 알려지거나 부정되었던 바로 그것이 온다. ‘스타 마린’. ‘스타 시티즌’에서 오래 기다려왔던 FPS 전투 모듈이 ‘스타 시티즌’ 에 도입되려 한다! 가장 큰 박수갈채를 받으며, 크리스는 다음의 슬라이드와 함께 그 앞에 섰다.

6
7
8
‘스타 시티즌’을 비방하던 사람들은 ‘스타 마린’의 장기간에 걸친 출시 연기를 이 게임이 벽에 부딪혔다는 신호로 점찍어 왔는데, 이 부분을 더 이상 걸고 넘어질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 마린’이라는 (가장 기초적인 FPS의 메커니즘은 이미 퍼시스턴트 유니버스 안에 이미 다 갖춰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독립적인 1인칭 슈터 경기 게임 모듈은 (아마 Gold Horizon이라는 곳이 포함될 것 같다. 우리의 이전 글들을 보시라) 마침내 2.6 버전을 통해 스타 시티즌 커뮤니티에 풀릴 것으로 일정이 잡혔다. (현재의 2.4버전은 모든 후원자들에게 오픈되어 있으며, 테스트 빌드인 2.5버전은 초기 후원자들에게 오픈되어 있다.)

향상된 Arena Commander(주 : 아레나 커맨더, 우주 전투기로 PvP/PvE 전투나 비행 실습, 레이스를 벌이는 모듈. 2.6 버전에 포함 예정)

또 2.6버전에는 현재도 이용 가능한 ‘아레나 커맨더’ 모듈의 향상된 판본이 포함된다. ‘아레나 커맨더’는 “게임 속의 게임’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탄약을 소모할 필요나 함선을 잃을 위험 없이 배를 타고 전투를 펼치는 것만 추구하여 결과적으로 실제 ‘스타 시티즌’의 세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설계된 모듈이다. ‘아레나 커맨더’에서는 현재 다양한 게임 모드, 이를테면 아레나(주 : 플레이어 이외에 다른 함선을 모두 파괴하는 것)나 팀 배틀, 협동전, 레이싱, 그리고 자유 비행 모듈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9
(아레나 커맨더 업데이트가 온다!)

새로운 비행 가능한 함선들(2.6버전에 포함 예정)

직접 운항해 볼 수 있는 추가적인 함선들이 2.6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여지는데, Drake Herald와 Aegis의 Vanguard 완전무장형 강하선 – Squadron 42 캠페인에도 나온 일반형 Vanguard의 파생형이다 – 이 그들이다. 이 함선들은 보여진 바에 의하면 Squdron 42에서 사용될 것으로 보이며, 이 캠페인은 몇몇 FPS 요소들을 갖추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스타 시티즌’을 비판하던 사람들이 줄곧 들던 또 다른 이유가 사라진 셈이다.

10
(새로운 함선이 2.6과 함께 온다…)

큰 건 : ‘스타 시티즌’ 3.0

2.6 버전 이후의 ‘스타 시티즌’은 ‘스타 시티즌 알파 3.0’으로 불릴 것이며 이는 단지 숫자로 매겨진 우주 사이에서 무작위하게 점프를 하는 형태를 벗어날 것이다. 3.0 버전은 오늘날 출시되는 게임처럼 거대하고 막대한 양의 살을 붙여 나가게 될 것이다. 게다가 2.5에서 2.6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생길 새로운 사항들조차도 아직 후원자들에게 공개되지 않았으니, 3.0은 엄청난 숫자의 새로운 장소 – 총 300개에 달할 것이라는 소리도 있다 – 를 포함해 아주 많은 것들을 좀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임무 형태, 플레이 스타일, 비행 모드, 직업, AI, 넷코드(주 : 핑 차이로 인해 생기는 네트워크 지연을 보정하는 기능), 임무 체계, 아이템 체계 등과 당연한 말이지만 새 함선등이 3.0에 포함될 것이라고 한다.

11
(‘스타 시티즌’ 3.0은 혹시 사진에 보이는 행성 전체?)

위에 있는 내용에 더해서, 우리는 3.0의 새로운 기능들 중 상당수를 시연한 몇몇 시연용 임무 플레이를 지켜보았는데, 새로운 AI와 아이템 체계가 아직 정립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CIG는 올해 내로 추후 개최될 CitizenCon 데모에서 좀 더 구체화된 것들을 보여줄 것이라 추측한다. 여기에 덧붙여 Squadron 42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들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캠페인에는 팬들이 크리스 로버츠에 애정어린 기억을 갖게 했던 작품, 윙 커맨더(Wing Commander)의 피가 흐른다고 봐도 될 것이다.

12
13
아직, 모든 시스템이 3.0 데모버전에서 추가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수의 새로운 시스템, 이를테면 행성, 대기권 내 비행, 새로운 임무와 장소들, 지상 차량과 FPS 메커니즘, 행성 내 착륙과 기타 요소들을 볼 수 있었다.

14
15
16
17
18
19
기자는 좀 더 깊숙한 부분들과 프리젠테이션에 나온 새로운 시스템들에 대해 남은 기간 동안 CIG 개발사 팀으로부터의 피드백을 받아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다. 프리젠테이션의 전체 내용은 아래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