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ROG Specialist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 스페셜리스트) 1기 발대식

며칠 전, CircuitBoard.co.kr은 주요 노트북, PC 부품 및 주변기기를 생산하는 ASUS의 한국 지사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바로 ROG Specialist라는, 소비자 패널로서 자사 제품을 리뷰하고 평가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그 프로그램의 발대식이 지난 8월 31일 저녁 7시, 용산에서 진행되었는데요.
ROG Specialist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또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CircuitBoard에서 어떤 소식들을 새롭게 만나볼 수 있을지, 같이 확인해 보시죠.

_DSC2286
발대식은 용산 전자랜드 5층에 위치한 드마리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_DSC2225-편집
_DSC2227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서자 룸 한 곳을 예약한 안내판이 CircuitBoard와 DK를 맞이했습니다.

_DSC2237
_DSC2230
룸으로 들어서자 ROG Specialist 배너와 테이블 세팅이 완료된 빈 자리들이 우리를 맞이했는데요. 하지만 정작 두 사람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따로 있었으니…

_DSC2243
바로 테이블 한켠을 가득 메우고 있는 ASUS 및 Republic of Gamers 브랜드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제품들이었습니다.

_DSC2236
_DSC2235
_DSC2232
_DSC2231
_DSC2247
언뜻 보기에도 보급형부터 플래그십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이었는데요.

_DSC2248
이 날 발대식에 등장한 제품은 총 8종이었습니다.

ASUS B150M Pro Gaming
ASUS H170 Pro Gaming
ASUS Z170 Pro Gaming
ASUS MAXIMUS VIII HERO ALPHA
등 메인보드 4종과,

ASUS ROG STRIX Radeon RX 470 4GB
ASUS DUAL GeForce GTX 1060 O3G 3GB
ASUS ROG STRIX GeForce GTX 1060 O6G 6GB
ASUS ROG STRIX GeFOrce GTX 1070 O8G 8GB
등 그래픽카드 4종이었는데요.

특히 플래그십 라인업에 가까운 MAXIMUS VIII HERO ALPHA가 발대식 참가자들의 눈길을 한눈에 받았습니다.
이들 제품은 참가자들에게 리뷰용으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더 다양한 제품들이 제공되어 전문적인 리뷰를 작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고 ASUS측은 밝혔습니다.

_DSC2240
그 새를 못 참고 1060을 붙잡으며 음흉한 미소를 짓는 DK.

_DSC2241
_DSC2242
한편 발대식이 저녁에 있었기 때문에 먼저 간단히 식사한 후에 본 행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음식을 사진에 담고 싶었지만… 정신없이 먹다 보면 그런 건 잊게 됩니다.

_DSC2264
식사가 끝나자 행사가 시작되며 참여자들에게 몇가지 물품들이 전달되었습니다.

_DSC2245
하나는 간단히 패용할 수 있는 명찰과

_DSC2246
의문의 물품들이 가득 들어 있는 쇼핑백. 내용물은 잠시 뒤에 확인하는 것으로 하지요.

_DSC2251
_DSC2262
_DSC2263
_DSC2265
이 날 발대식에는 ASUS 코리아 OPBG(Open Platform Business Group)부문 마케팅팀의 이상훈 팀장님, 이종원 대리님 등 ASUS 제품 중에서도 주로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담당하는 분들께서 나와주셨습니다.

ROG Specialist의 취지 및 활동 내용과 일정은 맨 마지막 사진의 이종원 대리께서 상세하게 밝혀주셨는데,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ROG Specialist는 테크 미디어가 아니라 일반 사용자 중에서 기술적 전문성, 파급력 등의 기준을 만족하여 선정된 오피니언 리더로, 1기 기준으로 총 8팀으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입니다.
2. ROG Specialist는 종전의 7일 ~ 10일 수준의 사용을 통해 작성되는 필드테스트가 아니라, 제품당 1개월의 리뷰 기간을 설정한 장기간에 걸쳐 제품의 세부사항까지 모조리 평가하는 리뷰를 작성합니다.
3. ROG Specialist는 장기간 사용을 통해 기존의 단기 리뷰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제품별 숨겨진 특징까지 찾아내는 리뷰를 지향합니다.
4. ROG Specialist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ASUS는 관련 부품(CPU, RAM 등)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이외에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일반적인 필드테스트가 리뷰 제품 이외에 기타 필요 부품 및 장비를 리뷰어 스스로 공수해야 하는 점을 생각하면 상당히 파격적인 조건입니다. 특히 K 시리즈 CPU 및 XMP 지원 메모리까지 지원이 가능하다는 대목에서는 참여자들의 입이 벌어졌을 정도입니다.
무엇보다도, ASUS측에서 밝힌 ROG Specialist의 활동 방향은 CircuitBoard.co.kr이 지향하는 가치와도 부합하며, CircuitBoard.co.kr에서는 오는 12월까지 ROG Specialist로서 방문자 및 구독자 여러분들께 보다 더 상세한 ASUS의 제품 리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_DSC2266
_DSC2271
식순이 끝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위촉장 교환 및 서약이 있었습니다. 통상적인 마케팅 행사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정도의 내용들입니다.

_DSC2279
_DSC2278
그러나 들뜬 분위기도 잠시, 리뷰 제품을 추첨할 시간이 되자 장내는 정체모를 긴장감으로 가득 차올랐습니다. CircuitBoard와 DK 또한 눈을 반짝, 귀를 쫑긋!
그리고 제비를 뽑아들고 제품을 수령하게 되자 웃음을 짓게 됩니다.

_DSC2281
_DSC2283-편집-편집-편집-편집

(작년 지포스 데이부터 줄곧 인연이 있었던 이종원 대리님과 함께)

CircuitBoard.co.kr에서는 ASUS Z170 Pro Gaming 메인보드 리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CircuitBoard.co.kr의 첫 메인보드 리뷰이기도 하지요.
Z170 칩셋 메인보드의 기본적인 기능뿐 아니라 ASUS 메인보드만의 기능 및 Pro Gaming 라인업의 PCB 레이아웃 특징 등,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확인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또, 혹시 Z170 Pro Gaming 메인보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CircuitBoard.co.kr이 확실하게 확인해 드립니다.

부록

아지트로 돌아온 CircuitBoard와 DK는 가장 먼저 쇼핑백의 내용물을 확인했습니다.

_DSC2399
_DSC2400
첫번째로 꺼낸 물품은 웬 조그마한 파우치였는데, 안을 열어보니 각종 공구 세트와 분해/조립 작업용 간이 시트가 들어 있었습니다.

_DSC2401
다음으로는 ASUS 볼펜.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대충 휘갈겨 써도 잘 나오니 만족!

_DSC2404
_DSC2402
그리고 ROG 10주년 마우스패드. 패브릭 재질로 되어 있으며 독특한 마야 패턴의 스텐실 문양으로 세련된 매력을 뽐내는군요.

_DSC2403
마지막은 역시 ROG 10주년 기념 티셔츠였습니다. 오른팔에 인텔 서포터 로고 및 Z170 로고, 가슴과 등에 ROG 및 10주년 기념 그래픽이 마야 패턴 스텐실과 함께 정밀하게 인쇄된 것이 특징입니다.

값비싼 증정품은 아니었지만, 한정판을 정말 정말 사랑하는 두 사람에게 있어서는 흡족하다 못해 눈이 돌아가게 만드는 ASUS의 선물이었습니다.

Conclusion
ROG Specialist로 활동하게 됨으로서 어느덧 서비스 반년을 맞이한 CircuitBoard.co.kr은 더 큰 도약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여기까지 오게 된 데에는 우리의 노력뿐 아니라 그 노력을 지켜봐주신 방문자 및 구독자 여러분의 힘이 더욱 컸지요.
우리는 언제나 여러분의 눈과 입을 매순간 느끼고, 여러분의 시선과 목소리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CircuitBoard는 여전히 평범한 게이머이며, DK 또한 평범한 게이머이자 PC 마니아입니다. 스폰서 리뷰에서도 우리는 항상 여러분과 우리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을, 가치있는 소식들을 만들어 나갈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me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