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NVIDIA, 플래그십 게이밍 디스플레이를 위한 G-Sync HDR 기술 발표

원문 기사 : http://www.techspot.com/news/67676-nvidia-announces-g-sync-hdr-flagship-gaming-displays.html

Nvidia announces G-Sync HDR for flagship gaming displays – TechSpot
2017-01-06, by Tim Schiesser

1
NVIDIA의 G-Sync HDR 기술이 ASUS의 인상적인 PG27UQ 게이밍 모니터의 때이른 출시에서 암시되었는데, 이제 NVIDIA가 공식적으로 G-Sync 디스플레이의 다음 진화에는 무엇이 필수적인지 발표했다.

G-Sync HDR의 배경 아이디어는 AMD의 FreeSync 2 기술과 유사하다. 이 기술은 게이머들에게 최고수준의 모니터에서 HDR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인풋랙(Input Lag)을 없애준다. 이러한 모니터는 AU Optronics와 파트너십을 맺어 제작되는데, ASUS PG27UQ와 같은 새로운 패널을 탑재한 모니터들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모든 PG27UQ의 기능들은 1세대 G-Sync HDR 디스플레이에서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가령 4K 144Hz 패널이라든가, 찢어짐과 스터터링을 없애기 위한 가변 주사율 기술이라던가 하는 것들 말이다. 또 높은 수준의 명암비를 위해 384개의 조정할 수 있는 백라이트 존이 존재하며, 퀀텀 닷(Quantum Dot) 기술 또한 들어가 있다.


초기형 G-Sync HDR 디스플레이는 sRGB보다 25% 가량 더 넓은 색공간을 가지게 될 것이며, NVIDIA는 이를 두고 DCI-P3 색영역 기준에 가까운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반면에 G-Sync HDR은 HDR 10을 지원하기 때문에, 미래에 우리는 G-Sync HDR 모니터들이 더 넓은 영역의 색공간을 지원할 것으로 예측할 수 있다.

FreeSync 2처럼, G-Sync HDR 모니터의 모든 능력을 전부 활용하기 위해서는 PC 게임들이 G-Sync HDR에 대한 특정한 지원을 게임 내에 통합시켜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Mass Effect: Andromeda와 Shadow Warrior 2가 출시시점인 현재로서는 G-Sync HDR을 지원하게 될 두 게임이며, 우리는 더 많은 타이틀들이 미래에 PC에서 HDR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예측한다.

ASUS와 Acer의 G-Sync HDR 모니터들은 비록 NVIDIA가 정확히 언제 이 기술을 출시할 것인지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올해 안으로 출시될 것이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